태국어 번역은 태국의 약 70여 개 이상의 언어 중에서도 표준어인 방콕 방언을 번역하는 것입니다.
겹침말과 반복이 매력적인 언어, 태국어
태국은 여러 소수민족이 함께 모여 사는 나라로 지역에 따라 각각의 언어 또는 다양한 방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종류가 무려 70여 가지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그중 표준어는 방콕방언으로 태국의 다수 종족인 타이족의 언어이자 태국의 공식적인 언어로 TV를 비롯한 매체로 인해 태국전역에서 쓰입니다.
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나라는 공식적으로 태국뿐입니다. 하지만 지리적으로 밀접한 나라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등)에서도 간간히 쓰입니다.
그 중 라오어와는 사촌관계로 상호 의사소통이 가능할 정도 깊은 관계입니다. 공식적인 용어나 고급 어휘는 비슷하거나 공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국어는 고유의 문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한글보다 160년이나 빠르며기존에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던 문자를 바탕으로 입말소리를 가장 효율적으로 표기할 수 있는 형태로 재창조된 것입니다.
태국어 번역의 특징
태국은 국왕과 불교가 국가의 중심인 나라로 언어에도 이런 특징이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5가지의 표현법과 호칭이 있으며 대화 대상의 지위와 직업(친구, 가족, 노인, 선생님, 상사 등)에 따라 언어 사용 방식이 달라집니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서 태국의 깊은 문화와 역사에 대해 해박한 지식과 이해가 뒷받침 되어야 오역 없는 번역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현지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가 선행되지 않은 채 번역이 진행되면 이중적인 의미, 미묘한 차이, 간접적인 의견의 갈래를 온전히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20년 태국어 번역 베테랑의 전문 번역 노하우
1-StopKorea는 2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한국의 번역업계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쌓아올린 노하우를 가진 업체입니다.
해외 7개 지사를 두고, 태국어의 특성을 이해하며 원래의 의미에 최대한 부합할 수 있도록 정확한 어휘와 표현을 사용하여 고객 맞춤형 태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태번역, 태한번역, 영태번역, 태영번역 등 다양한 태국어 번역 서비스 제공합니다.
글로벌 번역회사 원스탑코리아
견적문의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안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