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번역, 오역에 대처하는 방법

중국어 번역 을 포함해 요즘 자동 번역기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뜨겁습니다.
간단한 회화나 짧은 문장을 빠르게 번역해볼 수 있다 보니, 우리 일상에 쉽게 스며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자동 번역기에도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는 사실!
바로 ‘오역’의 위험성이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했음에도 아직까지도 긴 문장이나 전문적인 내용,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맥락을 정확하게 번역하는 것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급한 대로 자동 번역기를 이용했다가 다소 황당한 내용으로 번역되어 낭패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특히 언어 속에 사회적/ 문화적 특수성이 반영되어 있는 중국어 번역은 오역이 발생할 확률이 더욱 더 높습니다.

꼭 자동 번역기가 아니더라도, 회화에 능통한 일반인도 일상회화와 번역은 그 경계가 분명하기에 역시나 오역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중국어 번역


자동번역기가 오역을 피할 수 있을까?

보통 중국어 번역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하시나요? 대개의 경우 무료 번역기를 활용하거나 중국어 회화에 능통한 지인에게 부탁하는데요.

회사 내부에서만 사용되는 용도이거나, 비교적 간단한 내용을 확인할 목적이라면 이러한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계약서, 매뉴얼, 출판 등 외부에서 활용될 목적이거나, 민감한 사항 또는 전문적인 내용을 포함한 문서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러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오역의 위험성을 간과한다면, 막대한 재산 손실이 생기거나 상대와 불필요한 오해가 생겨 비즈니스에 차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오역을 단순한 실수라고 하기엔 감당해야 할 부분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무서운 실수이지요.  

자동 번역기나, 일반인이 번역하는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품질을 장담할 수 없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전문 번역가의 중국어 번역 은 다를까?

전문 번역가는 번역의 속도와 품질을 높이기 위해 번역툴(Computer-Assisted Translation)을 활용합니다.

툴을 활용하면 빠른 속도는 물론, 꼼꼼한 번역과 용어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어서 품질을 자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특히 전문적인 분야의 번역은 해당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 번역가가 번역을 수행하고 번역>에디팅>검수의 단계를 거쳐 오역이 발생할 확률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또한, 최종 납품 이후에도 번역물과 관련된 피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어떤 중국어 번역회사를 선택해야 할까?

■ 중국 현지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번역회사
중국 현지에 지사를 운영하는 번역회사는 번역의 품질은 물론 비용 면에서도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또한, 현지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 빠른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 사내에 원어민 번역가 및 번역가가 상주하는 번역회사
사내에 원어민 번역가 및 전문 번역가가 상주하고 있다면 아주 장점이 많습니다.

꼼꼼한 검수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오역과 의역을 피할 수 있어 품질이 좋고, 문의/요청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국어 번역도 가능한 번역회사
중국어 번역 이외에도 다양한 언어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번역회사인지 체크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언어(영어/일본어/태국어/베트남어/스페인어/독일어 등)로 번역이 필요한 경우도 있죠?

한 곳에서 번역을 진행할 수 있어 타 업체를 통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어 번역 은 완성형 번역회사 원스탑코리아에서!

원스탑코리아는 미국 L.A에 위치한 원스탑 아시아의 한국지사로 미국,한국,중국,일본,불가리아,태국 총 6개 지사를 운영하는 다국어 전문 번역회사입니다.

중국어번역을 비롯한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스탑코리아는 사내에 중국 원어민 번역가가 상주하며 중국지사와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철저한 번역 프로세스(번역>에디팅>검수)를 거쳐 중국어 번역 품질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20년간 다수의 번역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쌓아올린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도 있는 번역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분야별 전문 번역가의 번역으로 번역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원어민검수와 꼼꼼한 피드백 제공으로 많은 장기고객을 보유한 원스탑코리아의 중국어번역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대표 번역회사 원스탑코리아
http://1stopkorea.co.kr/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