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영어로 보는 SNS 인싸 용어

2021 영어로 보는 SNS 인싸 용어

안녕하세요. 원스탑코리아입니다.

이제 바깥 날씨가 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들고 있네요. 올여름은 얼마나 뜨거울지 기대반 걱정반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인싸’들이 많이 쓴다는 SNS 인싸용어를 준비하였습니다. 여러분은 몇 개나 알고 계실지 궁금하네요! 어떤 말들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2021 영어로 보는 SNS 인싸 용어 : hypebeaast

자존감이 없거나 스타일 감각이 떨어져 유행하는 옷이나 유명 명품만을 선호하는 패션피플

다른 사람에게 잘보이기 위해 옷이나 신발, 액서사리에 관심이 많거나 수집하는 사람

요즘 패션계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표현이라고 해요. hypebeast는 유행에 민감하지만 감각이 부족해 유행하는 옷이나 신발을 찾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이에요. 쉽게 말해 패션이나 유행에 민감한 사람을 뜻합니다.

SMH

shaking My head의 약자입니다.

그러니까 고개를 좌우로 흔드는 것, ‘오 저런….’의 의미지요.

goat

염소가 왜 신조어일까요? 염소가 아니라 Greatest of all time의 약자랍니다. 그러니까 해석하면, 역대급, 최고라는 뜻이죠. 염소랑 같은 스펠링이라서 역대급인 인물을 염소와 합성한 사진이 밈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Lit

우리말의 은어중에 ‘쩐다’라는 뜻이 있죠. 같은 의미의 표현입니다. ‘핫’한 무언가를 봤을 때, 끝내준다, 대박이다, 멋지다와 비슷한 맥락으로 쓰입니다.

exy

이 표현은 호주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인데요. Expensive의 준말입니다.

Mos

Mom is watching Over the Shoulder 엄마는 어깨너머를 보고 계신다라는 뜻입니다. 한국말에도 찰떡같은 표현이 있죠? 엄빠주의(엄마 아빠 주의)가 되겠네요!

FOMO/JOMO

Fear Of missing Out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

Joy Of Missing Out 놓치고 있는 것에 대해 별로 불안하지 않은 것

FOMO 쉽게 말해 잊혀지는 것이 두려워 모임이나 행사 초청에 적극적으로 응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반대로 JOMO는 기회나 다른 사람과의 연락에 크게 개의치 않고 자기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을 뜻합니다. JOMO를 우리말로 하며 ‘자발적 아싸’라고 할 수 있겠네요.

BAE

Before anyone else의 준말입니다. 애인이나 매우 각별한 사이의 친구에게 쓰는 표현으로 요즘 SNS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답니다.

Janky

어떤 것을 샀을 때, 품질이 좋지 않거나 믿음직스럽지 않을 때 쓰는 표현입니다. 한국말로 하면 ‘구리다’정도로 쓰일 수 있겠네요.

FOR SHIZZLE

세계적인 래퍼 스눕독에 의해 유명해진 이 표현은 힙합계에서 쓰이기 시작한 슬랭인데요. FOr sure로 확실히라는 뜻인데 한국말로 하면 ‘백퍼(100%)’ 정도로 쓰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어로 보는 SNS 인싸용어를 살펴봤습니다.

어떠셨나요? 여러분은 몇개나 알고 계신가요?

대한민국 대표 번역회사 원스탑코리아 http://1stopkorea.co.kr/contact/

원스탑코리아 블로그 https://blog.naver.com/1stopkorea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