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번역 업체 선정 TIP 총정리

영어 번역 업체 선정 TIP 총정리

국경을 뛰어넘는 교류와 소통이 활발해지면서 영어는 전보다 더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는 언어가 되었습니다. 영어가 국가와 국가 혹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체가 되고 문화, 산업, 학업 등의 교류를 위한 정확한 ‘전문 영어번역’이 필요한 곳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수 많은 번역업체 가운데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할까요? 영어번역을 잘 하는 제대로 된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을 입체적으로 따져본 뒤 결정해야 합니다. 왜, 영어번역 업체 선정이 중요한지 그리고 업체 선정을 위해서는 무슨 조건을 어떻게 따져보아야 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도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실생활 영어구사능력과 전문적인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표현하는 것은 다른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번역 업체 선정은 더 신중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원문을 잘 이해하고 해당 국가의 문화와 사회에 대하여 충분히 파악하여 이를 말로 잘 풀어낼 수 있는 번역가와 번역업체를 찾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조건을 따져봐야 할까요?

영어 번역 업체 선정 TIP 총정리 : 전문번역은 전문번역가에게!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번역가가 전문 번역을 하는 경우 불가피하게 오역이나 의역이 많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관련 분야에 충분한 이해와 경력을 쌓아 전문 번역이 가능한 번역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역 프로세스를 확인하자!

뛰어난 실력의 번역가라도 검수 과정이 미흡하면 고품질의 번역물을 완성하기 어렵습니다. 단계별 번역 프로세스가 꼼꼼하여 신뢰할 수 있다면 번역물의 품질도 신뢰할 수 있겠죠? 1차 번역을 마치면 2차 에디팅, 3차 QA 검수를 마칩니다. 검수 단계에서 집중적으로 오역과 의역, 오탈자 등을 확인하고 수정하여 본래의 의미가 정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번역의 완성도와 품질은 번역 프로세스에 따라 크게 좌우되므로, 꼭 이부분을 점검해야 합니다.

미국 지사가 운영되는지도 체크하자!

미국 현지에 지사가 운영되고 있다면 현지의 사정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 친화적인 번역이 가능하므로 원어민에게도 낯설지 않은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하기 쉽습니다. 현지의 지사가 운영되고 있으면 분야별, 상황별 맞춤 번역이 가능하므로 미국 지사가 운영되는지도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사내 번역가의 상주 여부도 확인하자!

사내 번역가가 근무하고 있다면 번역물의 피드백을 좀 더 빠르고 명확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작스러운 수정요청이나 피드백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내 번역가가 있다면, 큰 무리 없이 번역의 전문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답니다.

빠른 피드백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업체인지 따져보자!

번역업체와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지는 반드시 확인해보아야 할 점입니다. 규모가 큰 프로젝트는 진행 상황을 체크해야 하거나, 수정, 편집, 추가요청사항이 많습니다. 이때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업체라면 요구사항을 어렵지 않게 전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영어 번역 업체 선정 TIP 총정리 를 마무리하며

품질 좋은 영어번역을 위해서 살펴보아야 할 조건이 참 많습니다. 이 많은 조건을 모두 만족시킬수 있는 번역업체가 과연 있을까요?

세계에서 인정받은 대한민국 대표 번역회사 원스탑코리아

원스탑코리아는 미국 LA가 본사인 원스탑아시아의 한국지사입니다. 전세계 총 6개국에 글로벌 지사가 운영되어 영어번역을 비롯한 각종 다국어 번역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스탑코리아는 한국어<>영어, 영어<>한국어 번역은 물론 다국어 번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어<>영어, 중국어<>영어, 독일어<>영어와 같은 외국어간 번역이 필요한 경우도 원스탑코리아에서 고품질의 번역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년간의 번역 노하우로 일반번역부터 전문번역까지 고품질의 번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탑코리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영어번역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글로벌 전문 번역회사

http://1stopkorea.co.kr/contact/

  • 원스탑코리아 블로그

https://blog.naver.com/1stopkorea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