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관련 용어 4가지 살펴보기!

시사 관련 용어 4가지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원스탑코리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시사 관련 영어 몇 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CVIG (Complete Verifiable Irreversible Guarantee)

CVIG는 북핵 문제와 관련한 국제정치와 관련된 용어입니다. 완전하고, 검증이 가능하면서도 불가역적인 체제 보장을 뜻하는 말입니다. 미국에서 북한에 요구하는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비핵화가 이루어지면, 똑같이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체제 보장을 한다는 용어입니다.

-CVID와 CVIG의 차이점

CVID는 Complete, Verifiable, Irreversible, Dismantlement의 약자로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핵폐기를 말합니다. 과거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이 북핵 문제에 대해 이런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CVID보다 CVIG가 더 구체적이면서도 체제 보장에 대한 의미가 있는 것이 차이입니다.

Retro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 retro 감성, retro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중, 장년층에게는 복고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하고 젊은이들에게는 신선하면서도 새롭게 느껴지는 감성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나의 사회적 현상처럼 자리를 잡게 되면서 신조어라고 생각되기 쉽지만 retro는 회상, 회고, 추억이라는 의미인 Tetrospect의 준말입니다. 패션, 문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retro를 엿볼 수 있습니다.

Demographic Cliff 인구절벽

미국의 저명한 경제학자가 처음으로 주장한 표현입니다. 요즘 뉴스에도 간혹 나오지요. 생산 가능한 젊은 인구가 절벽처럼 급속도로 줄어드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때 생산 가능한 연령은 15~64세 입니다. 국내에서도 결혼, 출생, 육아 등의 사회 문제와 맞물려 여러 정책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Demographic Cliff가 위험한 이유는 생산 가능한 인구가 줄어들면 소비도 함께 위축되므로 경제 위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Big Blur 변화하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존의 경계가 흐려지는 현상

우리 사회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드론을 비롯한 각종 첨단 기술이 산업 전반을 주도하게 되면서 기존의 경계가 흐려지는(Blur) 현상을 말합니다. Big Blur 현상의 예를 들어볼까요? 오프라인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주문, 예약, 결제하는 배달 앱, 우버, 에어비앤비 등이 대표적입니다.

늘 새롭게 등장하는 시사용어는 짧은 말속에 깊은 뜻이 들어있고, 사회화 문화 현상을 담고 있기 때문에 놓치지 말아야 한답니다. 보도자료 및 매거진, 미디어 등 번역의 경우 최신 트렌드에 익숙해야만 정확한 번역이 가능하겠죠?

원스탑코리아의 번역과 관련된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이메일 등으로 상담가능합니다.

원스탑코리아 번역 안내 http://1stopkorea.co.kr/

원스탑코리아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1stopkorea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