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팀 FC/AC/United 무슨 뜻일까?

축구팀 FC/AC/united

축구팀 FC/AC/United 보신적 있으시죠? 이름이 비슷비슷해서 관심이 없거나 생소한 분들은 자칫 헷갈릴 수 있어요. 대부분 FC나 AC, ​United가 붙고 뒤에는 지역명이 붙는 형태이죠. 오늘은 이렇게 축구팀에 붙는 용어들의 뜻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FC

FC서울, 대구FC, FC바르셀로나 등 FC를 붙는 팀이 가장 많습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이 표현! FC의 뜻은 간단한데요. Football Club의 약자입니다. 풋볼클럽, 축구단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요.

아무래도 축구는 유럽에서 유명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사용하는 soccer보다는 football을 많이 사용합니다.

AC

AC가 들어간 팀도 있는데요. AC는 어떤 의미일까요? 그 의미는 FC와 비슷합니다. AC는 Associazione Calcio의 약자입니다. 주로 이탈리아 팀에 이 AC가 붙는데 Associazione는 모임이라는 뜻, Calcio는 축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United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팀이 바로 박지성선수가 뛰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겠죠. United는 연합이라는 뜻이에요. 그래서 여러 기업체가 연합해서 구단을 만들면 유나이티드라는 이름을 붙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창단시에 다수의 공장 근로자들이 힘을 합쳐 만든 구단이라서 유나이티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Real

축구에서, 특히 스페인에서 Real은 ‘리얼’이 아니라 ‘레알’로 읽어야 합니다. 유명한 팀인 레알 마드리다가 Real을 사용하고 있지요. 스페인에서는 Real의 뜻은 ‘황제의,국왕의’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 팀이나 레알이라는 이름을 붙일 수 없고 스페인 국왕으로 부터 이름을 하사받아야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축구팀에 자주 붙는 축구팀 FC/AC/United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원스탑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번역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이메일로 상담 가능합니다.

글로벌 번역 파트너 원스탑코리아

http://1stopkorea.co.kr/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