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만 아는 영어사전 어반딕셔너리

아는 사람만 아는 영어사전 어반딕셔너리

안녕하세요. 원스탑코리아입니다.

오늘은 아는사람만 안다는 사전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사전속에는 실제 사전에는 없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엄청나게 방대한 양의 단어가 담겨 있는데요.

과연 어떤 사전일까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영어사전 어반 딕셔너리 (urbandictionary)

일반 사전속에는 다양한 영어 표현과 단어가 담겨있죠?

어반 딕셔너리에 담겨있는 표현들은 일반 사전과는 조금 다릅니다. 일반 사전속에는 없는 ‘신조어’, ‘밈’ 등 최근 유행하는 표현은 물론 슬랭이나 비속어, 은어, 농담 등이 담겨 있는데요.

정석의 표현이 아니라 한두번 꼬인 표현은 원어민이 아니면 쉽게 이해하기 힘들죠?

그동안 이해를 못해서 어색하게 웃기만 했다면, 이제 어반딕셔너리를 활용해 무슨뜻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

일반 사전과 비교했을때 어반딕셔너리 속 표현들은 아주 혐오적인 표현이나 인종, 문화, 사회의 갈등요소를 품고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반딕셔너리를 사용하면서 다소 불편감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막 영어를 배우고 시작하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회화나 의사소통이 가능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는 미드를 보면서 이해가 되지 않는 표현이 있을때만 잠깐씩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조어나 이슈표현을 가장 발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사용방법

PC에서는 https://www.urbandictionary.com/에 접속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다운받거나 모바일 웹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모르는 단어를 검색하면 끝! 사용법 정말 간단하죠?

설명이 잘 되어있는 글에는 좋아요👍가 많고

그렇지 않거나 논란의 표현은 싫어요👎가 많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서 어느정도 필터링을 하면서 참고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 아는 사람만 아는 영어사전 어반딕셔너리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스탑코리아 http://1stopkorea.co.kr/contact/

원스탑코리아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1stopkorea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