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7가지 흥미로운 단어와 구절들

세계의 7가지 흥미로운 단어와 구절들

안녕하세요! 원스탑코리아입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언어를 번역하다보면 꽤 다양하고 창의적인 표현법을 만나기도 하는데요. 오늘 세계의 7가지 흥미로운 단어와 구절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의 7가지 흥미로운 단어와 구절들

<일본어> 爪(つめ)の 垢(あか)を 煎(せん)じて 飲(の)む 손톱의 때를 달여서 마신다.

이게 무슨말인지 감조차 잡기 힘들죠? 손톱의 때? 칭찬인지 욕인지 구별이 잘 안가시죠? 사실 이 표현은 칭찬의 의미입니다. 훌륭한 사람을 대할 때, 그 사람의 손톱의 때라도 달여 마시며 훌륭한 사람에 감화되자는 긍정의 표현입니다.

<타갈로그 어> Pinakanakapagpapabagabag-damdamin 가장 불안한

이 표현은 한 단어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단어로 무려 32개의 문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서적으로 불안하거나 화나게 하는 것을 뜻하는 표현입니다.

<중국어> 小草有生命足下请留情 어린 풀도 생명입니다. 발 밑에 정을 남겨두고 가세요.

정말 시적이고 아름다운 표현이죠? 이 말의 의미는 잔디를 밟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단순히 잔디를 밟지 말라는 표현보다도 훨씬 더 정중하고 부드러운 표현입니다.

<독일어> Kummerspeck 부정적으로 폭식해서 불어난 몸무게

독일어에는 독특한 표현이 참 많은 언어인데요. 이 표현을 직역하면 슬픔의 베이컨 이라는 뜻인데요. 슬픈일이나 근심으로 인해 폭식해 살이 쪘을 때 이 표현을 쓴답니다.

<독일어> Schadenfreude 악의적 기쁨

chadenfreude는 손해를 뜻하는 Schaden과 기쁨을 뜻하는 freude가 합쳐진 말로 타인의 불행에서 기쁨을 느낀다는 뜻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닥친 불행을 은근히 즐기는 것, 고소하다고 여기는 것을 표현 할 때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러시아어> TOSKA 정서적 고통

이 표현은 일반적으로 정서적인 고통이나 우울감 등으로 표현되고 있지만 이 표현이 가진 전부를 번역한 것은 아닙니다. 특별한 이유없이 영혼이 고통을 느끼는 것을 뜻하는데요. 향수, 사랑의 갈망 등을 포함합니다.

<한국어> 눈치

외국에서는 한국어 눈치를 이렇게 정의합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측정하는 능력” 어떤가요? 본래의 의미에 꽤 적합한 정의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세계의 7가지 흥미로운 단어와 구절들 을 알아봤습니다.

글로벌 번역회사 원스탑코리아

http://1stopkorea.co.kr/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