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용어 뜻 (버디, 이글, 알바트로스) 알아보기

골프 용어 뜻

안녕하세요 글로벌 번역회사 원스탑코리아입니다. 요즘 골프 시작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골프 용어 뜻 (버디, 이글, 알바트로스) 을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어요!

골프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버디, 이글과 같은 용어는 들어보셨을텐데요.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오늘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골프 용어 뜻 : 버디 Birdie

버디는 골프에서 -1타를 말해요. 원래는 작은새를 뜻하는 단어인데요.

이 표현을 처음 쓰기 시작한 유래가 참 재밌답니다.

미국의 어느 골퍼가 기준 타수보다 1타 적게 홀에 넣은 것을 보고 “That’s a bird of shot”이라고 하게 되어 이 이름이 널리 불려지게 되었다고 해요.

이글 Eagle

이글 역시 새의 이름이죠? 흔히 독수리를 이글이라고 하는데요.

기준 타수보다 2타 적게 넣었을 때 이글이라는 표현을 합니다.

독수리처럼 빠르고 정확한 샷을 쳐야만 이글을 기록할 수 있어서 이런 표현이 쓰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알바트로스 Albatross

알바트로스는 기준 타수보다 3타수나 적게 치는 것을 말해요. 확률적으로 매우 어렵다고 하는데요. 알바트로스는 하늘을 날아다니는 새 중에서 가장 크기가 큰 새의 종류라고 합니다.

한번 날기 시작하면 매우 멀리 날기 때문에, 공을 멀리 보내야만 알바트로스를 할 수 있어서 이런 이름이 붙게 되었다고 합니다.

콘도르 Condor

사실 콘도르라는 표현은 낯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잘 사용되는 표현은 아닙니다. 하지만 -4타를 기록했을 때 콘도르라고 부른답니다.

골프의 오랜 역사상 콘도르를 기록한 골퍼는 채 4명밖에 안된다는 사실! 놀랍죠. 콘도르 역시 매우 크고 웅장한 새랍니다.

오늘은 골프 용어 뜻 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글로벌 번역회사 원스탑코리아

http://1stopkorea.co.kr/

고객센터